한국문학방송(DSB) 문인글방_문학이론
역사는 기록이다. 기록은 역사다. 한국문학방송의 기사는 곧 대한민국 문학의 역사다.
HOME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[등업신청/기타문의]
로그인 회원가입
회원가입


한국문학방송은 지상파방송 장기근무경력 출신이 직접 영상제작 및 운영합니다
§사이트맵§ 2023년 3월 23일 목요일

한국문학방송작가회
카페


DSB 문인 북마크페이지


전자책 출간작가 인명록



시조
동시
영시
동화
수필
소설
평론
추천시
추천글
한국漢詩
중국漢詩
문학이론

홈메인 > 문인글방_문학이론 > 상세보기
DSB 전자책 발간 현황
DSB 전자책 발간 현황
DSB 전자책 판매정산 페이지
도서판매/온라인강좌

전자책 제작·판매·구매의 모든 것

한국시조문예미학보관용
2021-07-12 06:59:22
hananim

■ 이영지(Lee Yeong Ji) 시인(poet)
△경북 영주 출생
△서울문리사범대 국어과, 명지대 대학원 국문과(문학박사). 서울기독대학원(철학박사)
△서울기독대학원 학술원 강의, 명지대 사회교육원 문예창작과 주임교수 역임
△《시조문학》에서 시조, 《창조문학》에서 詩 등단
△《창조문학》편집부국장.《말씀과 문학》편집국장. 한국창조문학가협회 사무국장.
△한국시조시인협회, 한국문인협회 회원
△영예문학교회 담임목사(자비량교회운영)
△한국창조문학대상, 추강시조문학상 수상
△시집『하오의 벨소리』,『행복의 순위』,『행복 행 내 님 네』외 다수
△이론서『한국시조문학론』,『이상 시(李箱詩) 연구』,『시조창작 리듬 론』외 다수
조회:378
추천:13
첨부파일 :  1626040762-57.pdf
첨부파일 :  1626040762-2.hwp
□ 머리말 한국시조 문예미학의 초장과 중장과의 이론은 글자 수는 같은 배열이되 의미의 중첩 또는 반대 · 그리고 상응이라는 시적 이론입니다. 한국시조 문예미학은 달이 차고 기우는 이동성의 리듬 초 · 중장 원리로 시작, 이 세상에서 한 달은 계속 반복되지만 그러나 한 사람의 생애는 그 한계성의 중요함으로 한 개인의 은유의 의미 초장 · 중장이 종장으로 넘어가면서 다시 15자를 만들어내는 절묘한 마감을 함과 같습니다. 한 사람의 생애는 처음과 끝이 있음과 같이 끝의 유한성을 시조종장이 대변합니다. 이 유한성의 생애에서 이 책은 본 연구자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책 중의 하나입니다. 본 연구자는 대한민국 시조시인으로 1979년 등단하면서 일=일어나의 고어어나 오로지 시조 문예미학에 매진하고 은나 ȅna(하나) 스테반 원어성경 上(서울: 원어성서원 · 2000. · 627 · 레 8:26; 민 29:2; 5 · 8(2) · 10 · 16 · 19 · 20 · 22 · 25 · 28 · 31 · 34 · 36(2) · 38 · . 은나 힘쓰며 일어나 1997년 시(창조문학)로도 등단한 시인입니다. 저는 한국시조 문예미학의 한정된 리듬 안에 서열이 한국의 주된 주제임을 알게 되었습니다. 그러나 하루하루 한 날을 강조합니다. 본래의 우리말은 동국정운에 그대로 남아 있고 이들이 산스크리트어 · 히브리어 · 라틴어 · 한자 · 영어 · 아람어 · 아카드어에도 발견 됩니다. 우리가 늘 쓰는 아빠야가 히브리어에 ה󰖷󰔧אָ아빠야 ה󰖷󰔧אָ(아빠야) 경외. 히브리어 ה󰔧אָ(아바 · 즐겨하다 · 원하다 · 기뻐하다 · 신 1:25). · 라틴어 abba 라틴한글사전(서울: 카톨릭대학교출판부 · 1995) · 2. · 아람어 아빠 άββά Ηebӓisches und Aramӓisches Lexikon Zum Alten ament(by Jakob Hausheer 1865­1943) und Hermann Gunkel(1862­1932) · באָ: ӓββα. A Greek­English Lexicon of the New Testment(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· 1958) · 1 : άββά(aRAM. 󰔢󰔯אַ) 아빠야 ה󰖷󰔧אָ(아빠야) ה󰔧אָ(아바 · 즐겨하다 · 원하다 · 기뻐하다 · 신 1:25). · 아카드어 ayabba David Toshio. Tsumura · 57 · ayabba(EA 74­20 · 9: 47 · 105: 13 · 114: 19 · 151­42,288:33,340:6),ayabba(<=a­ab­ba) · a­ab­ba=>ayabba>a(yabba>(a)yabba>(a)yamba>yamm­>yᾱm. (LAPO 13: Paris: Cerf · 1987) · 277­8. 아빠!에 있습니다. 한국시조 문예미학은 우리말이 지닌 매력, 가령 ‘하늘’하면 ‘하늘’이라는 말만 달랑 말하지 아니하고 ‘하늘이’ 하거나 ‘하늘이다’라고 말함에 따라 3글자와 4글자가 생기는 한국시조 문예미학을 만들며 초장 중장 모두 이 3 · 4 · 3 · 4 리듬을 반복합니다. 두 번의 반복 문제는 반복되는 우리의 삶이 처음과 두 번 반복 혹은 서로 다른 그리고 상응되는 일 혹은 처음과는 다른 두 리듬의 일상입니다. 우리말과 히브리어 관련은 아주 우리의 사상과 습관과 철학과 일치해서입니다. 두 번의 리듬은 예수님 자리로 아버지 · 아바 아버지자리로 강조합니다. 둘이 하나가 되는 리듬입니다. 조상 이퇴계 할아버지가 주장하신 이기철학 상응원리 철학입니다. 초장 3 · 4 · 3 · 4 중장 3 · 4 · 3 · 4 종장 3 · 5 · 4 · 3 이 리듬 중 마지막 종장은 남자 여자의 문제로 말하자면 둘이 만나 아 좋다 하며 아이가 생기는 리듬입니다. 우리말의 아!는 산스크리트어 아 아와 동일 감탄 아! · 친구 만나 아! · 악수하며 아! · 기쁨 아! 아· 오 · 우 오오오의 3자字 감탄 기법입니다. 실제 종장 첫구 3자 ‘님이여 · 벗이여 · 어즈버 · 아희야 · 이육사「청포도」시의 아이야! · 이상시 오감도 9호 나는 참! · 아이야 · 아아아!’ 이에 맞먹는 한국 시조미학의 묘미는 허사리듬 종장 끝구 3자입니다. 처음 감탄과 달리 생략형 ‘하노라’ 입니다. 끝을 잘 마무리하는 이세보 시조 450여수는 모두 종장 마지막 이 3자를 생략합니다. 시조창에서 종장 끝 구 3자를 임금님 앞 · 어른 앞에서 말하지 않는 겸손입니다. 그리고 종장 3 · 5 · 4 · 3의 5 · 4 는 역시 첫구 3자에 대한 설명 설정으로 시의 마디를 시조다웁게 하는 한국시조 문예미학입니다. 쓰는 순서가 있는 우리 언어 습관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하나님이 허락하신 사계절이 허락된 나날 안의 우리말 버릇입니다. 저는 한국시조 문예미학을 석사학위 논제 노산시조鷺山時調연구에서 수의 진정성 3 · 4 · 3 · 4 · 3 · 4 · 3 · 4 · 3 · 5 · 4 · 3의 표준치를 찾고 이상시에서도 박사학위 논문을 통해 한국시조 문예미학 학위논문: 이상시「오감도의 구조와 상징에 관한 연구」 명지대학교 (1986) 을 발견 그리고 신학 전공 철학박사학위에서 우리나라 자생 한국시조 문예미학의 물을 통한 초월성과 현실성과 회복성으로 연구 철학박사:「물의 초월성과 현실성과 회복성에 관한 연구」 서울기독대학교 ­ 사랑의 U리듬을 중심으로」(2008). 했습니다. 그동안 자취도 없이 사라졌던 꼭지 이응 ㆁ 우리문자: 이 컴퓨터 자판기로 다시 살아나듯 오래전 사라진 무제국 Col. James Churchward · The Continent of Manu as British army stationed in colony of India in 1868. 의 한국 여인 강상원 · 21세기를 언어 문자 역사학으로 열어라 1 上古史學會 주최 (김경종 회장 · 판찰라스 박인수­금문 연구자­촬영) 방송 · 소남자(김재섭) 이관희회장 www.pancalass.co.kr (2017. 7. 15). 상이 문명발달의 소득 DNA로 증명됩니다. 사라진 무제국 언어 The the Ha 저 저 河 하 저저기 물하 河 강상원 · 「사라진(沈沒) 무제국­ 東夷族에 母國』(서울: 朝鮮世宗太學院 · 2013) · 27 · 63. 바로 숨 쉬는 물의 언어 하!가 찾아진 사실은 숨 쉬며 헤헤거리는 우리의 산목숨 숨 쉬며 처음 태어나 감탄하던 아 아가 산스크리트어 필기체 (가) (가) (그셔) (나) (나) (나) (다) (다) (다) (다) (다) (라) (라) (르) (르) (르) (르) (마) (빠) (박) (사) (사아) (사) (아) (아^아) (아) (오) (우) (에) (에) (에) (악) (우) (이) (자) (자) (차) (카) (카) (타) (타) (파) (ㅂ파) (하); 산스크리트어를 데바나가리어라 한다. गga घgha नna ङṅa ञña णṇa डḍa दda धdha ढḍha रra लla ऋṛ/r ̥ॠṝ/r मma वva बba भbha सsa षṣa शśa ऌ4 अa आā इi ईī उu ऊū यya ḷ/l ॡḹ/l̥̄ एe/ē ऐai ओo औau जja झjha चca छcha कka खkha टṭa ठṭha तta थtha पpa फpha हha. · 구자라트어 ઃ구자라트어: ઃ અ આ ઇ ઈ ઉ ઊ ઋ ઌ ઍ એ ઐ ઑ ઓ ઔ ક ખ ગ ઘ ઙ ચ છ જ ઝ ઞ ટ ઠ ડ ઢ ણ ત થ દ ધ ન પ ફ બ ભ મ ય ર લ ળ વ શ ષ સ હ ઽ ા િ ી ુ ૃ ૄ ૅ ૉ ો ૌ ્ ૐ ૠ ૡ ૢ ૣ ૦ ૧ ૨ ૩ ૪ ૫ ૬ ૭ ૮ ૯ ૱ ૰ · 벵골어 벵골어:ং ঃ অ আই ঈ উ ঋ ঌ এ ঐ ও ঔ ক খ গ ঘ ঙ চ ছ জ ঝ ঞ ট ঠ ড ঢ ণ ত থ দ ধ ন প ফ ব ভ ম য র ল শ ষ স হ ঽ া ি ী ৄ ে ৈ ো ৌ ৎ ৗ ড় ঢ় য় ৠ ৡ ৣ ০ ১ ২ ৩ ৪ ৫ ৬ ৭ ৮ ৯ ৰ ৱ ৲ ৳ ৴ ৵ ৶ ৷ ৸ ৹ ৺ · 미얀마어(버마어) 버마어: 에서 찾아집니다. 산스크리트어 강상원 · 「사라진(沈沒) 무제국­ 東夷族에 母國』(서울: 朝鮮世宗太學院 · 2013) · 27. 에서 우리들이 쓰는 하 웃는 하 하 하가 하늘 뜻과 현실을 초 · 중장으로 하고 회복하여 내 것으로 만드는 종장 리듬을 만듭니다. 하하하 웃으며 사는 목숨의 귀중한 자료 한국시조 문예미학에서 구원과 기쁨으로 나타납니다. 연구자는 아 하고 감탄하며 하하 웃을 일을 찾아내는 중입니다. - 문학박사 철학박사 李 英 芝

   메모
추천 소스보기 수정 삭제 목록
다음글 : 시집 행복들이 보관용 문화예슬인 이영지 (2021-07-12 07:03:59)
이전글 : 나비야 누이야 시집 보관용 (2021-07-12 06:54:13)

[특별공지]댓글에는 예의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 특히 부지불식간에라도 작가의 기분을 상하게 하거나 사기를 꺾지 않게 각별한 유념 부탁드립니다. 글방의 좋은 분위기 조성을 위한 목적상, '빈정거리는 투'나 '험담 투'류의 댓글 등 운영자가 보기에 좀 이상하다고 판단되는 댓글은 가차없이 삭제할 것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. 그것이 한국문학방송의 가장 큰 운영방침입니다. 비난보다는 칭찬을! 폄훼보다는 격려를! (작가님들께서는 좀 언잖은 댓글을 보시는 즉시 연락바라며, '언제나 기분좋은 문인글방'을 위해 적극 협조바랍니다. "타인의 작품에 대한 지적은 함부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. 감상차원의 댓글도 아주 조심스럽고 또 조심스럽게! & 겸허한 자세로~!" 항상 타인의 입장을 먼저 배려하는 미덕을 가지십시다. 기타 (작품 또는 댓글 중)욕설 또는 저속한 언어, 미풍양속에 반하는 표현 등의 글도 삭제합니다.
◐댓글 말미에는 반드시 실명을 밝혀주시길 바랍니다. 실명이 없는 댓글은 무조건 삭제합니다.
 
사이트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